UPDATED. 2020-08-04 12:15 (화)
필로시스헬스케어, 검체채취키트 'UTM' 수출용 허가
상태바
필로시스헬스케어, 검체채취키트 'UTM' 수출용 허가
  • 남기두 기자
  • 승인 2020.06.21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필로시스헬스케어(대표이사 최인환)는 검체채취키트에 대한 수출용 허가를 승인 받고 미국 수출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필로시스헬스케어의 관계사인 필로시스(대표이사 이인)가 받은 이번 허가는 UTM(Universal Transport Medium) 제품에 대한 수출용허가로, 코로나19 진단을 위한 필수 제품이다.

미국에서는 FDA가 간이 제조 레시피를 공개하고 병원에서 자체 생산해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고 있을 정도로 수량 부족이 심각한 상황이다. 국내에서도 지난 8일 질병관리본부가 검체채취키트 수급 안정화 계획안을 발표한 바 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필로시스가 제조하는 UTM의 판권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 병원들과 공급계약도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필로시스헬스케어 관계자는 "자사의 진단키트인 Gmate COVID-19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UTM이 필수적인데, UTM의 전세계적인 물량부족에 대비해 이번 수출용허가를 확보했다"며 "미국에서도 UTM에 대한 긴급사용승인(EUA) 및 정식허가를 지난 달 신청했으며 곧 결과가 나올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필로시스 군산 2공장에 위치한 UTM 생산라인은 월 100만개 생 산이 가능하도록 중축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